스페인에 드리운 ‘웃음가스’의 위험한 그림자
아시아투데이 장혜진 마드리드 통신원 = 최근 스페인 바르셀로나 및 여러 해변 휴양지에서 환각물질인 ‘웃음가스(해피벌룬)’ 소비가 크게 증가하고 있다. 술집 등 유흥업소는 물론 공원과 해변에서까지 쉽게 구매할 수 있는 점이 문제라는 지적이다. 스페인 방송 라 섹스타는 웃음가스 일반 크기..

스페인, 암호화폐로 주택담보대출 갚는다
아시아투데이 장혜진 마드리드 통신원 = 스페인 야당 우파 국민당 의원들이 암호화폐로 모기지(주택담보대출)를 상환할 수 있으며 부동산 부문 및 투자 펀드의 회사에도 사용할 수 있도록 하는 디지털 전환 법안을 지난 1일(현지시간) 제출했다. 앞으로 암호화폐를 금융에 적극적으로 사용할 수..

스페인 '폭염'과의 전쟁, 노동자를 구하라
아시아투데이 장혜진 마드리드 통신원 = 전 세계가 이례적인 더위로 몸살을 앓고 있는 가운데, 스페인도 폭염에 시달리고 있다. 스페인 정부는 폭염 속에서 근무하는 근로자를 보호하기 위한 제도적 장치 마련에 나섰다고 라섹스타 등 스페인 주요언론이 26일(현지시간) 보도했다. 이달 초부터 ‘..

'음란물 사이트가 세계적 미술관 작품 선전?' 논란
아시아투데이 장혜진 마드리드 통신원 = 세계 최대 음란물 사이트 ‘폰허브(Pornhub)’가 스페인 프라도 미술관의 작품들을 ‘클래식 누드’라는 이름으로 선전해 논란이 되고 있다. 20일(현지시간) 스페인 일간지 엘디아리오에 따르면 폰허브는 스페인 프라도 미술관뿐만 아니라 프랑스 루브..

'출산이 빈곤 위험을 높인다?' 저출산에 직면한 스페인의 노력
아시아투데이 장혜진 마드리드 통신원 = 저출산 문제에 직면한 스페인에서 14일(현지시간) 이오네 벨라라 사회 권리부 장관이 육아휴직을 6개월로 연장할 것이라고 발표했다. 현재 스페인의 육아휴직은 각 부모당 4개월로, 양도할 수 없고 100% 유급 휴가다. 이는 향후 ‘가족 다양성 및..

스페인, Z세대 이성애자 비율이 역대 최저 기록
아시아투데이 장혜진 스페인 통신원 = 최근 스페인 사회학 연구 센터(CIS) 통계에 따르면, 스페인 사람의 93.9%가 자신이 이성애자라고 답한 반면, 18~24세의 청소년층에서는 그 비율이 82.7%로 나타났다. 이는 최대 16.4%의 (0.9%의 무응답 제외) 청소년이 다른 성적..

‘노인을 위한 여행’ 스페인 정부의 노년층 여행 프로그램 지원 재개
아시아투데이 장혜진 마드리드 통신원 = 지난 22일(현지시간) 스페인 각료 회의에서 오는 10월부터 스페인 노인·사회복지기관(Imserso)의 ‘노년층 여행 프로그램’ 재개를 승인했다. 스페인 노인·사회복지기관의 ‘노년층 여행 프로그램’은 65세 이상 연금 수급자 및 배우자를 대상(6..

스페인 연구진 "모유 속 코로나19 항체 수준, 백신별로 달라"
아시아투데이 장혜진 마드리드 통신원 =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백신을 맞은 산모의 모유에서 코로나19 항체가 발견됐다는 연구들이 나오는 가운데 스페인 연구진들이 투여 받은 백신 종류에 따라 항체 수준이 다르다는 사실을 발견했다. 14일(현지시간) 스페인 일간지 엘파이스..

스페인 정신건강 적신호...‘마음의 병’ 인식 변화 시급
아시아투데이 장혜진 마드리드 통신원 = 스페인에서는 최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여파로 인한 정신건강 악화가 사회문제로 대두되면서 관련 제도의 개선과 정신적 질환을 바라보는 인식의 변화가 요구되고 있다. 또 효과적인 치료를 위한 연구 역시 활발히 이뤄지고 있다. 3일(..

한국인이라면 유전자증폭 검사 없이 스페인 여행 가능
아시아투데이 장혜진 마드리드 통신원 = 스페인은 지난달 24일(현지시간)부터 한국을 포함한 10개국(일본·중국·태국·영국·이스라엘·호주·뉴질랜드·르완다·싱가포르)에 대해 유전자증폭(PCR) 검사 및 격리 없이 입국을 허가했다. 해당 국가들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의 안정..
1 2 3 4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