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란물 사이트가 세계적 미술관 작품 선전?' 논란
아시아투데이 장혜진 마드리드 통신원 = 세계 최대 음란물 사이트 ‘폰허브(Pornhub)’가 스페인 프라도 미술관의 작품들을 ‘클래식 누드’라는 이름으로 선전해 논란이 되고 있다. 20일(현지시간) 스페인 일간지 엘디아리오에 따르면 폰허브는 스페인 프라도 미술관뿐만 아니라 프랑스 루브..

'출산이 빈곤 위험을 높인다?' 저출산에 직면한 스페인의 노력
아시아투데이 장혜진 마드리드 통신원 = 저출산 문제에 직면한 스페인에서 14일(현지시간) 이오네 벨라라 사회 권리부 장관이 육아휴직을 6개월로 연장할 것이라고 발표했다. 현재 스페인의 육아휴직은 각 부모당 4개월로, 양도할 수 없고 100% 유급 휴가다. 이는 향후 ‘가족 다양성 및..

스페인, Z세대 이성애자 비율이 역대 최저 기록
아시아투데이 장혜진 스페인 통신원 = 최근 스페인 사회학 연구 센터(CIS) 통계에 따르면, 스페인 사람의 93.9%가 자신이 이성애자라고 답한 반면, 18~24세의 청소년층에서는 그 비율이 82.7%로 나타났다. 이는 최대 16.4%의 (0.9%의 무응답 제외) 청소년이 다른 성적..

‘노인을 위한 여행’ 스페인 정부의 노년층 여행 프로그램 지원 재개
아시아투데이 장혜진 마드리드 통신원 = 지난 22일(현지시간) 스페인 각료 회의에서 오는 10월부터 스페인 노인·사회복지기관(Imserso)의 ‘노년층 여행 프로그램’ 재개를 승인했다. 스페인 노인·사회복지기관의 ‘노년층 여행 프로그램’은 65세 이상 연금 수급자 및 배우자를 대상(6..

스페인 연구진 "모유 속 코로나19 항체 수준, 백신별로 달라"
아시아투데이 장혜진 마드리드 통신원 =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백신을 맞은 산모의 모유에서 코로나19 항체가 발견됐다는 연구들이 나오는 가운데 스페인 연구진들이 투여 받은 백신 종류에 따라 항체 수준이 다르다는 사실을 발견했다. 14일(현지시간) 스페인 일간지 엘파이스..

스페인 정신건강 적신호...‘마음의 병’ 인식 변화 시급
아시아투데이 장혜진 마드리드 통신원 = 스페인에서는 최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여파로 인한 정신건강 악화가 사회문제로 대두되면서 관련 제도의 개선과 정신적 질환을 바라보는 인식의 변화가 요구되고 있다. 또 효과적인 치료를 위한 연구 역시 활발히 이뤄지고 있다. 3일(..

한국인이라면 유전자증폭 검사 없이 스페인 여행 가능
아시아투데이 장혜진 마드리드 통신원 = 스페인은 지난달 24일(현지시간)부터 한국을 포함한 10개국(일본·중국·태국·영국·이스라엘·호주·뉴질랜드·르완다·싱가포르)에 대해 유전자증폭(PCR) 검사 및 격리 없이 입국을 허가했다. 해당 국가들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의 안정..

‘스페인 2050 계획’, 청년들에게 ‘보편적 공공 상속재산’ 지불
아시아투데이 장혜진 마드리드 통신원 = 스페인 정부가 젊은 세대에서 문제로 떠오르고 있는 부의 불평등 완화를 위해 ‘보편적 공공 상속재산’ 제도를 꺼내들었다. 20일(현지시간) 페드로 산체스 스페인 총리는 총리관저인 몽클로아 궁에서 ‘2050년 스페인 계획안’을 발표했다. 특히 ‘장기..

스페인 세계 최초로 영아에 다른 혈액형의 ‘멈춘 심장’ 이식수술 성공
아시아투데이 장혜진 마드리드 통신원 = 스페인에서 세계 최초로 혈액형이 다른 기증자의 멈춘 심장을 수혜자에게 이식하는 데 성공했다. 수혜자가 생후 2개월 된 영아라는 점에서 의료계가 더욱 주목하고 있다. 마드리드 그레고리오 마라뇬 병원 의료진이 생후 2개월 된 아기 나이아라에게 혈액형..

파티가 끝나고... 스페인, 국가 경계령 해제 이후
아시아투데이 장혜진 마드리드 통신원 = 스페인은 지난 9일(현지시간) 국가 경계령을 내린 지 반 년 만에 이를 해제했다. 동시에 마드리드, 바르셀로나 등 큰 대도시는 물론 시골까지 곳곳에서는 ‘길거리 파티’가 열렸다. “드디어 자유”라며 거리에서 음주가무를 즐기는 대부분은 젊은 세대들..
1 2 3 4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