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얀마 군부에 선긋고 나선 아세안…이례적 비판 불구 대응책은 無
아시아투데이 정리나 하노이 특파원 = 동남아시아국가연합(ASEAN·아세안)이 화상으로 진행된 정상회의에서 쿠데타를 일으켜 민선정부를 전복한 미얀마 군부에 선을 그었다. 그간 ‘내정불간섭’ 원칙에 따라 비판을 피하던 일부 국가까지 함께 실망감을 숨기지 않고 미얀마 군부를 비판했지만 사태..

中이 만드는 베트남 하노이 지상철은 '네버엔딩'…11년째 미완성, 빚만 늘어
아시아투데이 정리나 하노이 특파원 = “드디어 베트남에서도 지상철을 타고 등교를 할 수 있겠다 기대가 컸는데, 개통을 기다리던 사이 대학교도 졸업하고 대학원 석사까지 다 끝났어요.” 하노이에 사는 프엉(28)씨는 27일 아시아투데이에 “하노이 사람들도 하노이 지상철이 언제 다닐지 모른..

미얀마·남중국해 논의할 아세안 정상회의 개막…미얀마 끝내 '불참'
아시아투데이 정리나 하노이 특파원 = 동남아시아국가연합(ASEAN·아세안)이 군부 지도자 참석 배제 방침에 반발한 미얀마를 제외한 가운데 26일부터 화상으로 제38차 및 39차 아세안 정상회의를 시작했다. 미얀마를 제외한 나머지 9개 회원국들은 미얀마 군부 쿠데타 사태·신종 코로나바이..

베트남, 한국서 첫 복싱 세계챔피언 된 '복권팔이 소녀'에 열광
아시아투데이정리나 하노이 특파원 = “아임 프롬 비엣남!(나는 베트남에서 왔다.)” 지난 23일 한국 안산시에서 베트남의 첫 복싱 세계 챔피언 벨트를 따낸 응우옌 티 투 니(25)는 카메라를 향해 베트남 국기를 흔들며 베트남을 외쳤다. 할머니와 함께 곤궁했던 어린 시절을 보내며 길거리..

"백신 맞을래, 매일 검사 받을래"…'위드코로나' 위해 대국민 압박 나선 싱가포르
아시아투데이 정리나 하노이 특파원 = ‘위드 코로나’에 돌입한 싱가포르가 내년부터 직장에 출근하기 위해선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백신 접종을 완료해야 한다고 밝혔다. 80%가 넘는 높은 백신 접종 완료율에도 불구하고 접종률을 더욱 끌어 올리기 위한 당국의 강력한 조치로..

경제 모르는 군인들이 장악한 미얀마…외국인 투자자들은 난처
아시아투데이 정리나 하노이 특파원 = 지난 2월 군부 쿠데타 이후 미얀마의 정치·경제 혼란이 계속되고 있다. 군부와 민주진영의 국민통합정부(NUG)의 대립이 격화되는 등 정치적 혼란이 거듭되는 가운데 화폐가치 급락, 인플레이션, 현금부족 등 경제적 상황이 총체적 위기에 몰리면서 외국인..

말레이시아 "백신 안맞은 공무원, 징계·해고 각오해야"
아시아투데이 정리나 하노이 특파원 = 말레이시아가 다음달부터 공무원의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백신 접종을 의무화한다. 말레이시아 정부는 코로나19 백신을 접종하지 않은 공무원의 경우 징계·해고 등을 받을 수 있다고 경고했다. 현지매체 베어나마는 최근 말레이시아 인사행정..

'정상회의 배제' 압박 통했나…미얀마 군부 정치범 5600여명 석방 시작
아시아투데이 정리나 하노이 특파원 = 아세안(ASEAN·동남아시아국가)이 이달 말 정상회의에서 미얀마 군사정부를 배제하는 등 압박에 나서자 미얀마 군정이 5600명의 정치범들을 석방하기 시작했다. 로이터통신은 19일(현지시간) 미얀마 최대 도시인 양곤의 정치범 수용소 인세인 교도소에서..

관광지 재개방 앞둔 태국 "中 백신 더 이상 사용 안한다"
아시아투데이 정리나 하노이 특파원 = 다음달부터 관광지 재개방을 준비하고 있는 태국 정부가 중국산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예방백신인 시노백을 더 이상 사용하지 않을 것이라 밝혔다. 19일 로이터통신은 정부 고위 관계자를 인용해 태국 정부가 남아 있는 재고를 소진한 후에..

미얀마 군부, 아세안 특사 막고 수치고문 변호인단엔 재갈
아시아투데이 정리나 하노이 특파원 = 미얀마 군부가 쿠데타 이후 구금돼 재판 중인 아웅산 수치 고문의 변호인단에게 또다시 재갈을 물렸다. 아세안 특사의 수치 고문 면담을 거부하고 있는 군부가 강경대응을 취하면서 사태 해결이 더욱 난항을 겪을 것으로 보인다. 18일 현지매체 이라와디에 따..
1 2 3 4 5 next bloc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