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신 탕웨이도 보이스피싱 당해, 3800만 원 피해
아시아투데이 홍순도 베이징 특파원 = 40대의 나이임에도 여전히 여신으로 불리는 중국의 스타 탕웨이(湯唯·42)도 옥에도 티가 있듯 약점이 없을 수가 없다. 당연히 하나둘이 아니다. 가장 큰 약점은 아마도 청순한 이미지가 말해주듯 남을 별로 의심하지 않는 심성이 아닐까 싶다. 좋게 말..

대만 독립은 죽음의 길, 중국 대만에 강력 경고
아시아투데이 홍순도 베이징 특파원 = 중국이 대만에 미군이 주둔하고 있다는 사실을 차이잉원(蔡英文) 대만 총통이 확인한 후 미국이 대만 방어를 도울 것으로 믿는다고 밝히자마자 바로 “대만 독립은 죽음의 길”이라고 강력 경고했다. 그것도 외교부와 국방부가 동시에 경쟁적으로 입장을 표명,..

염성 한중무역투자박람회 후끈한 열기 주목
아시아투데이 홍순도 베이징 특파원 = 29일부터 다음달 2일까지 장쑤(江蘇)성 염성(鹽城)에서 5일 일정으로 열리는 제3회 한중무역투자박람회의 개막이 드디어 카운트다운에 들어갔다. 이번 행사를 취재할 언론을 대상으로 한 미디어 투어는 27일 이미 이틀 일정을 시작하기도 했다. 사실상 행..

'2021 한중우호도시포럼' 대구서 성황리에 열려
아시아투데이 홍순도 베이징 특파원 = 대구시와 한중도시우호협회가 공동 주최한 ‘2021 한중우호도시포럼’과 ‘2021 한중우호청년포럼’이 27일 오전 대구시 수성구 대구인터불고호텔 즐거운홀에서 열렸다. 한중도시우호협회 관계자의 27일 전언에 따르면 이날 포럼은 대구시와 산시성(山西省)..

'상상불허' 중국 빈부격차…지니계수, 무려 0.47로 미국 추월
아시아투데이 홍순도 베이징 특파원 = 세계적으로도 상당히 높은 수준으로 알려진 중국의 빈부격차가 상상 외로 심각하다는 사실이 최근 공식 확인됐다. 이에 따라 올해 들어 시진핑 총서기 겸 국가주석이 부쩍 강조해온 이른바 ‘공동부유’의 실현은 향후 가장 우선 추진돼야 할 장기 국정과제가 될..

고기보다 비싼 中 채소, 폭등 가격이 기가 막혀
아시아투데이 홍순도 베이징 특파원 = 중국의 채소 가격이 올해 들어 유난히 기승을 부린 홍수 등 악천후에 따른 공급 부족으로 그야말로 천정부지로 치솟고 있다. 심지어 일부 품목은 돼지고기보다 비쌀 만큼 폭등해 서민들의 한탄을 자아내기까지 하고 있다. 더구나 이 현상은 당분간 지속될 것으..

제3회 한·중 무역투자박람회 염성에서 개막
아시아투데이 홍순도 베이징 특파원 = 올해로 3회 째를 맞이하는 중국 장쑤(江蘇)성 일대의 가장 큰 경제행사인 염성(鹽城·옌청)시 한·중무역투자박람회의 개막이 이틀 앞으로 다가왔다. 이에 따라 박람회에 참가할 양국 기업들의 관계자들이 행사 현장인 염성국제회의전람센터와 염성경제기술개발구..

中 중견 여배우 마링, 월 수천만원 전기요금에 분노
아시아투데이 홍순도 베이징 특파원 = 워낙 땅덩어리가 크고 인구가 많은 중국에서는 가끔 황당한 일이 운명적으로 일어나게 된다. 사흘 입원할 동안의 병원비가 수백 만 위안(元·수억 원)에 이르는 사례 정도는 화제가 되지 않는다면 더 이상 설명은 필요 없다. 이런 황당한 일은 유명인에게도..

한류 스타 송승헌 전 여친 中 유역비 국적 회복 고심
아시아투데이 홍순도 베이징 특파원 = 중화권에서 ‘신선 누나’로 불리는 스타 류이페이(劉亦菲·34)가 최근 중국 국적 회복 문제로 고심하고 있다. 현재는 법적으로 미국인이나 자신의 연예 활동이 주로 이뤄지는 중국에서 완전한 중국인이 되기 위해 국적을 바꾸는 문제를 심각하게 고려하고 있는..

코로나19 이상 징후, 中 동계올림픽 앞두고 비상
아시아투데이 홍순도 베이징 특파원 = 중국의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상황이 이상 징후를 보이고 있다. 이미 집단 면역을 목전에 둔 것으로 알려지고 있으나 현실은 환자가 지속적으로 늘어나는 쪽을 향해 달려가고 있다. 만약 분위기가 진정되지 않으면 100여일 앞으로 다가온..
1 2 3 4 5 next bloc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