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문화재단, 2022 경기청소년 공연예술 페스티벌 진행

기사승인 2022. 01. 17. 17:23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 카카오톡 링크
  • 주소복사
  • 기사듣기실행 기사듣기중지
  • 글자사이즈
  • 기사프린트
경기문화재단 주관 청소년 공연예술 분야 지원사업 총 망라... 청소년 200여 명 출연
뮤지컬배우 정영주, 서범석, 이태원, 남경주 출연, 축하공연 진행
2022 경기청소년 공연예술 페스티벌 포스터
수원 김주홍 기자 = 경기문화재단과 안산문화재단이 공동 주최하는 ‘2022 경기청소년 공연예술 페스티벌’이 17일부터 23일까지 일주일간 안산문화예술의전당 달무리극장에서 열린다.

경기청소년 공연예술 페스티벌은 도내 청소년들에게 공연 기회를 제공해 청소년 공연예술 활동을 활성화하기 위한 사업이다. 적극적인 협업을 필요로 하는 공연예술 활동을 통해 청소년들이 건강한 사회성을 개발하고, 공연예술 분야 진로를 꿈꾸는 청소년들이 서로 교류하며 네트워크를 형성할 수 있도록 기획됐다.

이번 페스티벌은 경기문화재단에서 2021년 한 해 동안 운영한 청소년 대상 공연예술 지원사업을 총망라한다. 경기청소년 예술교육 장르특화사업 ‘경기틴즈뮤지컬’ 경기청소년 공연예술 경연대회 ‘방구석스타’ 경기 아동·청소년 음악활동 지원사업 등 다양한 사업에 참여한 아동과 청소년들이 무대에 설 기회를 얻는다.

페스티벌의 하이라이트는 ‘경기틴즈뮤지컬 쇼케이스’ 공연이다. 전문 창작진이 개발한 교육용 창작뮤지컬 5개 작품의 주요 장면을 엿볼 수 있다. 특히 경기틴즈뮤지컬 안산의 ‘드로잉: 꿈을 그리다’는 밤사이 학교 담벼락에 새겨진 그래피티와 그 미스터리를 파헤치는 학생들의 이야기를 담은 뮤지컬로, 세상의 기준이 아닌 청소년들의 눈높이로 세상을 그려나가는 용기에 대해 노래한다.

또한 경기틴즈뮤지컬 의정부의 ‘우리의 마음, 블루’는 어른들은 모르는 청소년들만의 일상을 그대로 보여주는 작품으로, 전문 창작진의 극작에 청소년 참여자들의 각색이 더해져 청소년들의 큰 공감을 이끌어낸다.

경기틴즈뮤지컬 성남은 생텍쥐베리의 동화 ‘어린왕자’를 각색한 뮤지컬 ‘B612_어린왕자’를 선보이며, 경기틴즈뮤지컬 김포는 뮤지컬 동아리 청소년들의 꿈과 애환을 담은 ‘틴즈’를, 경기틴즈뮤지컬 수원은 뮤지컬 콩쿠르 출전을 앞두고 우여곡절을 겪는 청소년들의 이야기 ‘콩쿠르’의 일부 장면을 선보인다.

경기청소년 공연예술 경연대회 ‘방구석스타’의 본선 무대도 눈여겨볼 만하다. 각자 집에서 촬영한 연습 영상을 제출한 100여 팀 중에서 전문가 심의와 온라인 투표를 통해 가장 높은 점수를 얻은 10개 팀의 무대가 펼쳐진다. 스트릿댄스, 악기연주, 뮤지컬 등 다양한 공연예술 분야의 청소년을 만날 수 있다.

페스티벌 1부 경연대회의 사회자로는 뮤지컬배우 정영주와 남경주가, 2부 경기틴즈뮤지컬 쇼케이스의 사회자로는 뮤지컬배우 서범석과 이태원이 함께한다. 국내 최정상급 뮤지컬배우 4인은 지난해 경기틴즈뮤지컬 마스터클래스에 출연, 공연예술 분야 진로를 꿈꾸는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특강을 진행한 것을 계기로 다시 한 번 인연을 이어나간다. 이번 페스티벌에서는 청소년들을 위한 축하무대는 물론, 청소년들과 함께 꾸미는 특별 공연도 진행할 예정이다.

지난해 코로나19의 확산으로 인해 한 차례 취소됐던 경기청소년 공연예술 페스티벌은 올해, 코로나 19 확산 방지를 위해 만전을 기울이며 진행된다. 출연진과 스태프 전원이 PCR 검사를 받고 공연에 참여하며, 전체 일정은 무관중 공연으로 진행된다. 출연진의 동선이 겹치는 것을 최소화하기 위해 각 팀의 공연을 개별 녹화한 후 녹화방송으로 관객에게 공개된다.

페스티벌의 집행위원장으로 공연 전체를 연출하는 바이컴퍼니 방정식 예술감독은 “코로나 19로 인해 침체됐던 청소년 공연 활동을 다시금 활성화 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며 ‘축제 준비의 많은 부분을 비대면으로 전환하고, 무대에 오르는 청소년들의 안전을 위해 공연 방식을 전면 수정하는 등 어려움이 있었지만, 모두의 노력으로 무사히 축제를 개최하게 돼 기쁘다“고 밝혔다.

경기청소년 공연예술 페스티벌의 전체 영상은오는 28일 오후 2시부터 경기문화재단 유튜브를 통해 만나볼 수 있다. 문의는 경기문화재단 예술교육팀으로 가능하다.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