러시아, 코로나19 집중방역 위해 9일간 전국 강제휴무일 도입 결정
아시아투데이 김민규 누르술탄 통신원 = 신종 코로나바이러스(코로나19) 감염증 확산세가 좀처럼 꺾이지 않고 있는 러시아가 확진자와 사망자 수가 연일 최고치를 갈아치우자 결국 강제휴일령을 내렸다. 러시아 일간 RBC지는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이 코로나19 집중방역 체재 구축을 위..

푸틴 신경 긁는 美…이웃국가 우크라이나 나토 가입 추진
아시아투데이 김민규 누르술탄 통신원 = 크림반도를 둘러싼 러시아와 우크라이나 간 국경분쟁 대립이 심화되고 있는 가운데, 미국이 우크라이나와 조지아의 북대서양조약기구(NATO) 가입을 또 다시 추진해 러시아와 마찰을 빚을 것으로 보인다. 러시아 일간 RBC지는 다음주로 예정된 로이드 오..

러시아·중앙亞 국가, '오징어게임' 10대 시청 두고 찬반 논란
아시아투데이 김민규 누르술탄 통신원 = 넷플릭스 사상 최고 흥행기록을 세운 ‘오징어 게임’이 아시아 문화가 낯선 러시아와 중앙아시아에서 이례적인 열풍을 일으키고 있는 가운데, 현지 매체들은 10대들의 관람 적절성을 두고 찬반 의견 토론에 나섰다. 러시아 엠케이지 및 카자흐스탄 텡그리뉴..

'접종률 부진' 자국산 백신 띄우기 나선 모스크바市…65세 이상 접종자에게 1만 루블 지급
아시아투데이 김민규 누르술탄 통신원 = 러시아 모스크바시가 자국산 백신 ‘스푸트니크V’의 접종률이 저조하자 고령층으로 대상으로 한 백신접종 장려 프로그램에 착수했다. 러시아 라디오스푸트니크통신은 세르게이 소뱌닌 모스크바 시장이 올해 말까지 모스크바 시 거주하는 65세 이상의 고령층을..

WHO·EU, 러시아 백신 '스푸트니크V' 연내 승인 시사
아시아투데이 김민규 누르술탄 통신원 = 세계보건기구(WHO)와 유럽연합(EU)이 올해 안에 러시아산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백신 ‘스푸트니크V’에 대한 긴급사용 승인을 내릴 것으로 보인다. 러시아 일간 리아노보스치는 12일(현지시간) 수미야 스바미나탄 WHO 선임 연구..

가짜 보드카를 마신 주민 34명 사망.. 러시아 사회 "경악'
아시아투데이 김민규 누르술탄 통신원 = 러시아 오렌부르크주에서 가짜 보드카를 마신 주민 수십명이 사망하는 사건이 발생했다. 러시아 일간 타스통신은 지난 7일 저녁 러시아 남부 오렌부르크 지역 주민들이 급성알콜중독 증세로 집단 입원 후 사망이 속출하자 러시아 당국은 조사 착수했으며, 조..

카자흐스탄 야당대표 '카자흐인들은 오랫동안 "오징어 게임"을 해왔다' 눈길
아시아투데이 김민규 누르술탄 통신원 = 넷플릭스 오리지널 한국 드라마 ‘오징어 게임’이 국내를 넘어 전 세계적인 열풍을 일으키고 있는 가운데 카자흐스탄 야당 대표가 자국민을 ‘오징어 게임’에 비유해 눈길을 끌었다. 5일(현지시간) 현지 카자흐스탄 일간 텡그리뉴스는 아이큰 코노로프 카자흐..

러 넷플릭스 연속 2위, '오징어 게임' 열풍, 현지 매체 주목
아시아투데이 김민규 누르술탄 통신원 = 넷플릭스 오리지널 ‘오징어 게임’이 아시아 문화에 낯선 러시아에서도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는 가운데, 현지 매체들이 이같은 인기의 요인을 분석하고 나섰다. 27일(현지시간) 현지 일간 리아노보스치와 타스 통신 등은 일제히 “보수적이고 배타적인 러시..

우크라이나 대통령 선임 고문 암살 미수.. 미국 FBI 수사 공조 약속
아시아투데이 김민규 누르술탄 통신원 = 우크라이나에서 대통령 최측근에 대한 암살 미수 사건이 발생했다. 현지 조사 당국은 이번 사건을 미국 FBI와 공조한다는 방침이다. 러시아 일간 렌타는 예벤 예닌 우크라이나 내무부 차관이 지난 22일(현지시간) 발생한 우크라이나 대통령 선임 고문이..

카자흐, "한·카 무비자 상호협약 재개"...한국 "불법체류자 문제 해결부터"
아시아투데이 김민규 누르술탄 통신원 =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전염증(코로나19)로 인해 취소된 한국·카자흐스탄 사증면제협정(상호무비자 협정)이 다시 시작될 것으로 보인다. 21일(현지시간) 현지 매체 블라스치지는 카자흐스탄 총리실이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취소했던 30개국과의 사증면..
1 2 3 4 5 next block